엑소 백현 새 미니앨범 'Bambi'(밤비) 선주문량이 83만장을 돌파, 또 한번 밀리언셀러 등극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30일 발매되는 백현 3번째 미니앨범 'Bambi'는 선주문 수량만 총 83만 3392장(3월 29일 기준)으로 자체 최고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백현은 2020년 5월 발표한 2번째 미니앨범 'Delight'(딜라이트)로 그룹에 이어 솔로 가수로서도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대기록을 세웠음은 물론, 2년 연속 가온차트 솔로 앨범 최다 판매량 기록,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69개 지역 1위 등 국내외 차트를 휩쓴 바 있습니다.
'Bambi'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될 예정이다. 앨범에는 동명 타이틀 곡 'Bambi'를 비롯해 'Love Scene'(러브 신), 'All I Got'(올 아이 갓), 'Privacy'(프라이버시), 'Cry For Love'(크라이 포 러브), 작년 연말 싱글로 선보인 '놀이공원'(Amusement Park)까지 사랑 테마의 총 6곡이 수록돼 있습니다.
'Bambi'는 성숙한 사랑 이야기를 동화적인 표현들로 풀어낸 그루비한 R&B 곡으로, 백현의 독보적인 스타일을 담은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백현은 음원 공개 한 시간 전인 이날 오후 5시 네이버 V LIVE EXO 채널에서 앨범 발매 기념 생방송 '백현의 ‘Bambi' 예보’를 진행,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며 전 세계 팬들과 유쾌한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엑소 백현이 솔로 컴백을 앞두고 군입대를 발표했다.
백현은 지난 26일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을 하며 “이걸 3월 초에 미리 얘기했어야 했나, 아니면 나중에 얘기를 해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다”라며 “이번 달 말까지가 군 입대를 미룰 수 있는 날이었다.
그래서 4월 스케줄을 잡지 못했다”고 전했다. 백현은 팬들이 컴백 후인 4월 스케줄이 공개되지 않는 것을 궁금해하고 걱정하자 군입대 소식을 직접 알리기로 한 것.
이어 백현은 “3월 말이 가기 전, 서른 살이기 때문에 군입대를 하기 전, 정말 정말 열심히 살았다”라며 “3월 말까지가 (군입대) 커트라인이었다. 그 사이에 슈퍼엠 일정, 솔로 앨범, 여러가지 단체 앨범에 대해서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에리들에게 못 드렸던 이유 중 하나는 아직 오지 않은 날을 벌써부터 슬퍼하고 김빠지는 게 보기 안쓰러울 것 같고 마음이 아플 것 같았다”라고 털어놓은 백현은 ‘받은 사랑이 무한한데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고 기다려달라고 하는 게 맞는 건가’, ‘항상 사랑을 받은 만큼 행복을 돌려드리겠다고 했는데 뭐가 맞는 걸까’라는 고민을 했다며 “미리 말해서 괜히 싱숭생숭하게 할 수 없으니 나름대로 솔로 앨범 열심히 준비를 했습니다.
제작단계부터 뮤직비디오 현장까지 제 의견을 엄청 내고, 제가 보여 드리고 싶은 모습을 보여 드리고 싶었다. 여러분들이 제가 없더라도 계속 유튜브나 콘텐츠가 나올 수 있게끔 많이 촬영을 해놨다”고 설명했습니다.
팬들에게 군입대 소식을 미리 알려 걱정을 끼치기 보다, 군복무 기간 동안 팬들이 볼 수 있는 것들을 준비하는데 매진했다는 백현은 “(팬분들이) 스케줄이 안 떠서 속상해하셨는데 그걸 견딜 수 없었다.
너무 답답하고 속상해서 엑소엘 여러분들에게 빨리 말씀을 드려야겠다고 생각을 했다. 이렇게 말씀을 제 입으로 드리고 싶었다”고 여전한 ‘팬사랑’을 보여줬습니다..
백현은 “제가 잠깐 없더라도 빈자리 최대한 안 느껴지게 많은 것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벌써 슬퍼하지 말자”라며 “항상 고맙고 미안하고 그만큼 더 열심히 하고 앞으로도 제 이름을 걸고 엑소 이름을 걸고 했을 때 여러분들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겠다”고 인사했다.
또한 백현은 팬들이 아쉬움을 내비치자, 이를 달래줄 성대모사를 보여주며 분위기를 전환시키려 노력했다. 수시로 팬들과 소통하며 남다른 팬사랑을 보여준 백현. 군입대 발표 역시 팬들을 우선으로 두며 여전한 ‘팬바보’ 다운 모습을 보였다.
백현은 오는 30일 솔로 미니 3집 ‘밤비’(Bambi)를 발매한다.
‘밤비’는 동명의 타이틀 곡 ‘Bambi’를 비롯한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백현의 다양한 보컬과 감성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공개된 영상은 포인트 스타일링으로 시크한 매력을 발산하는 백현의 모습과 신곡 분위기를 만날 수 있어 기대감을 높였다.
타이틀 곡 'Bambi'는 인기 작곡가 DEEZ(디즈)와 싱어송라이터 SAAY(쎄이)가 작업에 참여한 R&B 곡으로, 감성적인 기타 선율과 백현의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이며, 가사에는 성숙한 사랑 이야기를 동화 같은 표현들로 담았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Bambi'를 비롯한 다채로운 무드의 R&B 장르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어, 백현의 독보적인 음악 감성으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백현 세 번째 미니앨범 'Bambi'는 3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 백현 (BAEKHYUN) 프로필
본명
변백현 (邊伯賢, Byun Baekhyun)
출생
1992년 5월 6일 (나이30세) 경기도 휘장 경기도 부천시 중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원주 변씨
신체 (키, 몸무게. 혈액형, 발사이즈)
174cm, 64kg, O형, 265mm
가족
부모(1965년생), 형 변백범(1986년생)
반려동물
반려견 몽룡
학력
중흥초등학교 (졸업)
중흥중학교 (졸업)
중원고등학교 (졸업)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 / 학사)
명지대학교 산업대학원 (공연예술학 / 석사)
댓글